Breadcrumbs

건강한 피부

건강한 피부에 대해 알아봅시다

피부는 몸 전체를 덮고 있는 인간의 최대 신체기관으로 신체수분의 약 20퍼센트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수분과 단백질로 채워져 있으며 피부는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등 중요한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니 피부를 잘 보호해주세요. 피부는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한답니다!

때로는 당연하게 생각되기도 하지만 피부는 4가지 건강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4가지 기능 모두 우리의 건강을 유지시켜주고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보호 

피부는 외부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일차 방어선으로 신체의 보호막 기능을 합니다. 감염 및 원치 않는 유해 박테리아에 대한 효과적인 '자연 필터'인 셈입니다. 

체온 유지 

피부는 37ºC의 최적 체온을 유지하고 추위와 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위를 느낄 때 혈관은 피부 아래로 팽창되고 몸은 땀을 배출하여 체온을 낮춥니다. 반대로 추위를 느낄 경우 피부 아래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의 흐름을 감소시켜 열손실을 줄임으로써 체온을 유지시켜 줍니다. 

방어 기제

피부는 면역 체계에 반응하여 신체의 자연 방어 기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감염 인자를 인지할 수 있습니다. 

만지고 느낌 

피부는 열, 온기, 차가움 등을 느끼게 해주는 수백만개의 매우 민감한 말초 신경으로 덮혀있으며 피부에 접촉 및 해를 끼치는 인자를 감각적으로 느끼게 해줍니다. 이 말초 신경은 뇌로 메시지를 보내 위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주며 말그대로 주위 환경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데톨은 어떻게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줄까요? 

올바르지 못한 개인 위생 관리는 감염, 피부 질환, 불쾌한 냄새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피부는 외부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일차 방어선이며 피부를 청결하고 촉촉하게 유지함으로써 방어 기능을 유지시킬 수 있으며 전반적인 피부 건강과 모습이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화장실을 사용하는 것에서부터 단순히 본인 주위를 손으로 만지는 것까지 손은 잠재적으로 유해한 세균으로부터 매일 노출됩니다. 오염된 손이나 올바르지 못한 손 위생 습관은 감염 질병 확산에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손 위생을 지키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